정말 평화로운 시위인척 하면서 폭도질 하는 시위대가 있군여


이거시 바로 선진 시위대의 모습. 독일 슈피겔에서 2007년 G-8 정상회담 반대 시위 현장을 보도한 사진입니다.

과연 평화로운 시위인척 하면서 폭도질 하는 시위대가 있군여. 기왕에 시위대를 두드려 팰거면 시위가 이 정도는 되어야 패는 전경도, 맞는 시위대도 신나게 시위할 맛이 나지 않겠나요? 과연 선진국 독일이네여. 근데 선진 독일의 언론 슈피겔은 시위대에 대해서 왜 다 싸잡아서 폭력 시위라고 몰지 않고 'Meanwhile non-violent protesters have distanced themselves from the rioters.' 라는 표현을 쓰면서 엄격히 구분했을까요? 슈피겔이 좌빨 언론이라 그런가여?

그리고 이 '폭동'을 주도한 애들은 무려 무정부주의자들인데, 이런 무정부주의자들이 시위할 수 있도록 허가를 내 준 독일 정부는 과연 멍청하근영. 우리나라 같았으면 집회허가 불허를 내렸을텐데 말이지영. (근데 독일도 집회 허가를 받아야 하는지?) CDU당 대변인도 'Fellow CDU politician Volker Kauder urged peaceful demonstrators to "clearly separate themselves from left-wing anarchists who want to riot."라고 폭도들과 평화 시위를 엄격히 구분해서 말하네여. 평화시위고 나발이고 자기들 정치적 입맞에 안 맞으면 일단 '도심불법폭력시위'로 규정하고 게거품부터 무는 동아시아의 모 언론이나 정당과는 상당히 다른 비실용적인 모습이근영.

▲ 어머 이거슨 사제총기네영!

아, 그리고 독일 경찰도 기본적으로는 방패 들고 막는게 보통이고 저 정도 사태는 되어야 물대포/최루탄/3단곤봉을 쓴다고 하네여. (여기 투입되는 경찰은 Riot Police라고 따로 구분하더근영) 대체 누가 어떤 미친 독일 경찰이 폭도(rioter)들한테 맨몸으로 돌격한다고 하나영? 독일 경찰이 새디스트인가여? 아앙 나의 3단곤봉은 카와이하고도.. 물론 독일에서는 이런 폭동 자체가 드물고, 폭동경찰이 출동해서 최루탄 간지 뿌리면서 몽둥이 찜질 해 줄 일도 드물지영. 언론에서 'How could it have happened?'라고 말할 정도. 독일 애들, 법을 얼마나 잘 지키고 또 법이 얼마나 엄격한데 비무장 시위대에 함부로 곤봉을 휘두를까영.

그러니 우리도 기왕에 뭘 해도 불법폭력시위로 규정당해 몽둥이 찜질 당할거면 저 정도로 해서 화끈한 모습을 보여주세영. 그래야 이글루스 자유수호투사들이 우왕 공권력쨩ㅋㅋㅋㅋ하고 박수를 치며 기뻐하겠졍. 근데 이글루스 자유수호투사 여러분은 외국에서도 시위 강경진압한다고 3단봉에 학학거리기 전에 일단 demonstrator하고 rioter의 구분부터 해 보는게 어떨까영?

- 더 읽어보기
Politicians Call For Crackdown on Violent G-8 Protesters
http://www.spiegel.de/international/germany/0,1518,486330,00.html

The Rumble in Rostock
http://www.spiegel.de/international/germany/0,1518,486573,00.html

by 잼아줌마 | 2009/06/14 20:07 | 잡담 | 트랙백(1) | 덧글(115)

트랙백 주소 : http://weisswine.egloos.com/tb/500282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은혜로운 지도자 동지의.. at 2009/06/14 23:04

제목 : 영어교육의 중요성...
어떤 아줌마의 블로그에서 트랙백 : 정말 평화로운 시위인척 하면서 폭도질 하는 시위대가 있군여이 아줌마가 주장하는게 뭐지? 난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네. 하기야 니들 수준이 어딜 가겠어. 좋다고 댓글 다는 ㅄ들 좀 보게나. ㅋㅋㅋㅋ.. 적어도 글쓴이가 출처를 남겼으면 그걸 한번 읽어보기나 하고 댓글을 달아야 할게 아니냐. 그래 뭘 주장하고 싶은 거니?독일시위대의 폭력성? 아니면 폭도들과 평화시위자들을 구분하여 처리하는 독일 경찰? 너는 니가 보고......more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9/06/14 21:08
6월10일에는 투석전 없었고, 당시 주변 상가들은 수지가 맞았다는~~
Commented by ㅋㅋㅋ at 2009/06/14 21:11
그럼 사람들이 총들고 다니고 총맞아 죽는 사람이 나온다고 해서 미국은 내전중이냐?
규모와 정도를 생각해야지
어쨌든 겹치는 게 있긴 있으니 다를게 없다는 건 무슨 논리임 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정ㅋ벅ㅋ at 2009/06/14 21:16
세상에서 가장 병신같은 거짓말이 자신마저 속이는 거짓말인데

아 망했어요
Commented by Executrix at 2009/06/14 21:18
생각할 뇌가 없거나,
있어도 하지 않는 게으른 자.
Commented by Gejo at 2009/06/14 23:21
가서 조중동 보며 자위질 하세요...블로그에 지저분한 덧글 달지 마시고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15
아,복면,투석,차량 파괴가 한국이랑 별로 다를 것도 없다?아마 70년대 군사정권시절에서 타임머신 타고 오셨나 봅니다(풉;;)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07
허접오빠, 어떤 사회 A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다른 사회 B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겉모양이 비슷하다고 그걸 다이렉트로 비교해도 된다고 누가 가르쳤어여?
Commented by 몽몽이 at 2009/06/14 20:55
오오 이것은!!!
허구헌날 차를 뒤집고 죽창으로 눈을 찌르며 사제 총으로 너트를 발사하는 '평화시위자'들이
국제적으로도 riot로 분류된다는 국제 ㅄ 인증!!!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09/06/14 21:04
이러니까 네가 내 집에 우호스러운척 댓글 달아도 내가 그딴 반응 보이는거임. ㅇㅋ?

'허구헌날'의 정의가 뭐냐?
Commented by 스타라쿠 at 2009/06/14 21:06
그리고 너는 자체 ㅄ인증.

대한민국은 일년 내내 riot중이쿠나. 물론 니 뇌 안에서만
Commented by 만인의지나가다 at 2009/06/14 21:07
난독증도 이쯤 하면 천연기념물이다. 이 좆병신아.
Commented by 안개속의아이 at 2009/06/14 22:50
얘는 이제 인증도 지치지 않나 ㅉㅉ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13
오오 이 분은 '좌글루스(?)'라고 보이는 블로그 포스팅마다 악플 뻘플 열심히 달고 다닌다는 몽몽이!!
Commented by at 2009/06/15 00:24
또 너냐
Commented by ㅏㅏㅜㅇ at 2009/06/14 21:04
본문이 이해가 안되는건가?

그런행위를 하는사람과 아닌사람을 확실히 구분해서 대응한다는 내용인거같은데
리플에서 벌써부터 또 싸잡는소리나 하고 있다니...
Commented by 몽몽이 at 2009/06/14 21:07
그러니까, 차를 뒤집고 죽창질에 사제총 쏘는 인간들까지 '싸잡아서' '평화시위자'라고 부르는게 얼마나 ㅄ짓이냐~ 그런 말씀이신거죠?
Commented by ㅏㅏㅜㅇ at 2009/06/14 21:10
네. 그러지 않는 사람들을 폭도로 싸잡는것도 ㅄ짓이죠
Commented by 야. at 2009/06/14 21:35
아직 티안무 따라오려면 멀었다 아가들아 좀더 스킬 연마해라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08
'내가 보기에 폭도면 다 폭도'라고 하는 것도 ㅄ짓이라구여
Commented by zzz at 2009/06/14 21:07
몽몽이와 김허접이 티안무가 없는 틈을타 그 자리를 꿰차볼려고 노력하나는구나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31
ZZZ//이런 명언이 있지 않습니까.'아마 우린 안될꺼야'라고.
Commented by 정ㅋ벅ㅋ at 2009/06/14 21:09
어 잼년님ㅋㅋㅋㅋㅋㅋ 님도 이제 이 떡밥에 참여함? 담에 IRC에서 보졍ㅋ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08
Commented by ㅋㅋㅋ at 2009/06/14 21:12
수꼴들한테는 현정부를 반대하는 시위는 전부 riot일 뿐이라고 생각되는 모양임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09
그냥 풍선들고가도 riot인데요. 풍선들고가다 방패에 헤드샷당한 사람을 보면 풍선도 riot에 사용되는 폭력도구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Commented by .. at 2009/06/14 21:36
작년에 촛불시위에는 염산도 등장했고 새총도 나왔고 용산참사땐 화염병도 나오고 FTA반대시위 이런거 할땐 죽창도 나오고 뉴라이트 할배들 가스통도 들고나오던데 우리나라랑 쓰는 무기가 좀 다르군요. 잘 봤습니다. 이제 님이 저들에게 화염병과 염산의 우수성에 대해 가르쳐줄 차례네요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09/06/14 21:37
하기사 너 보라고 쓴 포스팅이겠냐.
똑같은 소리 반복하기도 지겹삼.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09
화염병이나 염산, 사제 총기는 쟤들이 원조에요. 님은 원조 족발집 가서 편의점 족발 파시나요?
Commented by 아 웃겨 at 2009/06/15 02:56
병신아 화염병은 molotov cocktail이라고 서양애들이 만들어낸 거야.
Commented by 더 웃겨 at 2009/06/15 11:45
위에 븅딱아 걔네들 칵테일은 전쟁용이고 울 화염병은 시위용이고 뭐가 틀린지 이해가 안되나?
Commented by 피셔 at 2009/06/15 17:03
그게 그거야 볍지나
Commented by 은빛눈 at 2009/06/14 21:38
댓글 분위기 좋네여ㅋ
Commented by ㅇㅇ at 2009/06/14 21:38
미꾸라지가 물을 흐린다고... 외국도 우리나라랑 별반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0
링크한 글에서도 저 폭력 시위 때문에 평화롭게 행진한 시위대와, 시위날 있었던 여러 연설과 토론 문화 공연이 그대로 묻혀져버렸다는 이야기가 있지요.
Commented by 萬古獨龍 at 2009/06/14 21:50
우리나라에서 폭력시위는 실질적인 폭력을 행사하는가의 여부가 아닌 정권과 정치적 스탠스가 일치하는가의 여부로 갈리지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1
폭력을 행사할 거라 '짐작'되면 집회신고를 거부 할 수 있다지 않습니까. 마이너리티 리포트요
Commented by ... at 2009/06/14 21:59
그래, 이렇게 난리피우고 싶단 얘기였구나.

저러다가 타죽으면 열사로 대접받는 거야? 그런거야 ㅋ ?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4 22:05
나는 거짓말이 싫어요
Commented by ... at 2009/06/14 22:46
말 돌리기능.

느그들 희망사항이 딱 저렇지.

가족과 본인이 저렇게 당해봐야 알게다. 경찰 찾지마. 알았어?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4 22:50
가족과 본인이 사회 시스템에 압사당해도 입다물고 찌그러져주세여^^ 어디 호소하지 말구여 알겠쎼예?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4 22:53
아 참 이 포스팅에선 시위대와 폭도를 엄격히 구분하는 해외 사례를 들고 있는데 이 좆병신은 어디서 뭘 보고 온건지. 이래서 거짓말이 싫다니까요.
Commented by 바시 at 2009/06/14 22:27
이야...정말 평화롭네요...
역시 선진국은 뭔가 다르게 우월한듯?
그런 의미로 우리나라도 뭐랄까 선진국이네요. 시위로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2
과격시위로 따지면 우리도 선진..아니 중진국 정도 되겠네요.
진압도 중진국이고...
Commented by 페이토 at 2009/06/14 22:33
진명행 커몬
Commented by 라세엄마 at 2009/06/14 22:44
'Fellow CDU politician Volker Kauder urged peaceful demonstrators to "clearly separate themselves from left-wing anarchists who want to riot."라고 폭도들과 평화 시위를 엄격히 구분해서 말하네여.

는건 두명을 구분하는게 아니라 걔네들보고 '니네가 알아서 구별해라'라는 거로 들리는데요 ''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4 22:52
평화로운 시위대에게 시위대 스스로가 이런 폭력을 원하는 무정부주의자들과는 성격을 달리 해달라라고 주문하는게 둘을 구분해서 생각하는거죠. 말장난은 사절하겠습니다.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4 22:56
그리고 본문에는 안 적었는데, CDU 얘들은 보수친미-우리나라의 모 정당-성격을 가진 정당인데, 그런 정당이 이런 '폭동'이 일어났는데도 불구하고 둘을 엄격히 구분해서 이야기 하는데에서 뭔가 느낀거 없나요? 없음 말구요.
Commented by 라세엄마 at 2009/06/15 09:34
성격을 달리 해달라기보단 사진을 봐도 '걔네들이랑 떨어져 있으세여 그래야 진압하는데 끌려들어와서 두들겨맞지 않음 ㅇㅇ' 라는게 아닐까요. 랄까 이게 왜 말장난..
Commented by at 2009/06/14 22:48
슈피겔은 소위 말하는 좌파언론도 아니고 중도의 성격을 갖고 있죠. 그런 슈피겔 마저도 말씀하신대로 "성격을 엄밀히 구분해" 어느 정도의 정당성을 부여하고 있네요. 위 사진의 피켓엔 "Ich bin ein bewaffnete Aufstand - 나 무장한 상태거든?" 라고 써져있군요. 총기소지가 불법인 독일에서 "나 열받아서 총들고 튀어나왔어. 뭐 불만있냐?" 이런 상태군요. 그럼에도 정당성을 부여하는 이유는.. 저런 독일 여론의 향배가.. 개쌍놈의 부시 정부와의 외교를 펼치는 와중에 자국인 독일 정부가 상당한 힘을 받게 만들기 때문이겠죠. 부럽네요. 우리나라는 한국/미국의 외교전이 벌어질때 한국언론이라는 것들이 오히려 미국의 편을 드느라고 될 일도 안 되게 만든는데.. 언론 수입했으면 좋겠어요. 05년 부시가 독일 방문했을때 시위대 무서워서 주독미군기지를 새벽에 몰래 방문하고 얼른 도망나오기도 했죠. 독일 국민도 멋지고, 언론도 멋지고 그렇군요. 한국은 국민은 멋진데 언론이 국적이 일본 아님 미국 국적? 그렇죠?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58
흠//아,그런 의미에서 우리 언론뿐만 아니라 보수우파도 좀 수입좀 합시다.국산 '자유민주주의 보수우파'이거 질이 아주 구립니다.본질적으로 '민족과 조국을 자기 자신의 영달을 위해 팽개친 친일파'짝퉁라인에서 튀어나온 거다 보니 '민족주의','애국심'도 써먹지도 못하고,게다가 작동시키고 나면 고작해봤자 50년대 '반좌파 인식'타령이나 하지를 않나,게다가 낡아빠진 지역감정 '절라디언'타령에 '레드콤'열폭이나 하지요.게다가 이게 엉뚱하게도 '기회주의 사대수구'짓이나 하더랍니다.그리고 '자유 민주주의'라고 상품명은 붙었는데,정작 하는 짓은 '전제주의(군사)독재'를 추구하고 좋아하는 인물을 들라면 군사독재자 아니면 백색독재자 이런 식이고,이정도 되면 보수우파,제대로 된 거 수입해야 하는 거 아니더랍니까?
Commented by ... at 2009/06/15 13:01
개인적으로 좌파도 제대로 된거 수입해왔으면 좋겠음. 그럼 내가 수꼴짓 안해도 되는데.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19:51
...//우파가 지지리 못하니 좌파가 우파 역할까지 맡느라 그렇게 된 건 생각 좀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ed by 54321 at 2009/06/14 23:05
아 이거 은혼인가가 진명행한테 막 회심의 자료로 넘겨준걸텐데 둘이 막 좋아하는게 보여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3
지금도 좋아하고 계세요.
Commented by 문화파괴 at 2009/06/14 23:35
무정부주의라는 말은 아나키즘이 본격적으로 유입되던 일제시대, 일제가 아나키즘의 의미를 왜곡하기 위해 번역해놓은 말임. 반강권주의가 더 근접한 표현임. 뭐 그건 그렇고 해외 아나키동지들은 너무 무섭다능~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3
더 널리 쓰인 말로 사용했습니다.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9/06/14 23:39
진명행의 포스트에 남긴 댓글을 봤는데....

그냥 진보하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그 사람 지금껏 포스팅한거 다 6월10일날 집회에서 경찰이 규정 위반하고 삼단봉으로 사람때리고, 방패로 머리가격하고 그런거 정당화 하려고 그런 포스팅을 한것인데, 이렇게 갇은 사진으로 집회시위와 폭동을 구분해야 한다는 주장은 그 사람에겐 지금까지 들었던 반론을 재탕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타협할 요지도 없어보이고, 조만간 차단 당하실거라 생각됩니다.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36
원래그런놈//진명행 스타일이야 이글루스 좀 한 사람이면 알고 있지요.그런데 요즘 좀 안쓰러운 건 예전에 비해 더욱더 '팩트 골룸틱'하게 되었다는 게 좀 보기 안쓰럽더군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3
제 정치적 입장은 명백하게 진보가 아닙니다. 근데 진명행님께서 진보로 만들어주셨네요.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9/06/15 02:15
그런 사람 여기 많습니다.

뭐 저는 진짜 진보라고 생각하고 나름 좌파를 지향하기에 상관 없습니다만~~
Commented by 김허접 at 2009/06/15 00:16
ㅋㅋㅋ아.. 망했어요..

http://allthekind.egloos.com/2372473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0:21
뭐가 망했다는건지 모르겠군요. 진명행님 포스트 중에서 독일 경찰들이 시위대를 방패도 없이 *맨몸으로* 패는 것도 아니고, *무저항의 시위대*를 패는 것도 아니라고 써놨는데 틀린 부분 있나요?
Commented by QNFHR at 2009/06/15 00:39
어떡해서든 물타기 좀 해보려는 노력은 가상한데 아 망했어요 김허접 ㅠㅠ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0:42
Commented by 정ㅋ벅ㅋ at 2009/06/15 00:49
도...동닙신문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0:50
독립신문이라고 까면 저도 한겨레 까도 되는 건가요?
사진만 합성아니면 되지...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9/06/15 00:50
그 독립신문 동영상은 5월1일 그러니까 메이데이 때 영상과 사진이던데~~ 대체 저게 6월10일과 무슨 관계야???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51
독립신문이라,저곳 예전에 김미화씨에게 색깔씌웠던 바로 그 곳이였군요.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0:51
경찰이 폭력시위가 염려된다고 금지한거 아닌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군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1:01
6/10 은 이걸 들어야죠

독립신문 가져왔으니 딴지일보 가져온다고 님이 뭐라할 레벨은 못 될 듯

http://www.ddanzi.com/articles/article_view.asp?installment_id=256&article_id=4441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9/06/15 01:02
그날 5월1일 시위는 처음부터 폭력시위도 아니였고~ 저 사진은 경찰들의 진압이 계속되자 벌어진 일이지~~ 모기향이야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사면 되는 것이고~
Commented by 나야꼴통 at 2009/06/15 12:48
잼아줌마 // 지금... 딴지를.. 무시하는건가요??

동닙 이랑.. 비교를 하다니..

10년이 넘은 매체 인데 ㅡㅡ;;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0:54
http://weisswine.egloos.com/
재미있네요. ㅋㅋㅋ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56
아,이제는 남의 블로그 공지문까지 들먹거리면서 노는 플레이...(풉;;)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0:57
공지에 있는 두번재 사진 풉...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0:59
아아,재미도 없습니다.요즘 우파 기믹 쓴 애들은 이런 재미없는 거 가지고 트집잡기 플레이를 하나 보지요?껄껄.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1:00
저 우파아니거든요. 인터넷에서 좌파놀려먹는 것처럼 재미있는 게 없어요.
Commented by 나이쑤 at 2009/06/15 01:03
허긴,그런 애들 디시 정사갤에서 많이도 봤지요.그런 덜떨어진 친구들이야 뭐......껄껄;;

정부 뻘짓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수꼴 좀 까주고 놀려먹으면 알아서 좌파가 되더랍니까?(풉;;)
Commented by 네 있습니다. at 2009/06/15 00:55
우리랑 머리색만 다르고 나머진 같네요.
Commented by 정ㅋ벅ㅋ at 2009/06/15 01:08
아니 ㅋㅋㅋㅋㅋ이 블로그 주인장 좌파 아닌데ㅋㅋㅋㅋㅋㅋㅋ미치겠당ㅋㅋㅋㅋㅋ
이 사람 나랑 같이 간간히 소위 '입진보'도 자주 까는데 으앜ㅋㅋ
세상 살기 참 쉽졍? 그러면서 쿨게이짓 예아!


글구 부록열사님 저격하면 좌파가 되나여? 우와 신난다zz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2:14
흠, 우리나라에서 차량방화 약탈 건물파괴 등이 저렇게 대규모로 행해졌다니, 그냥 농담으로 하시는 이야기로 알겠습니다.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9/06/15 02:18
난 촛불시위때 차벽에 안 막힌 상점들 특히 시청 근처 상점들이 수지맞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6월10일 대한문 옆 구멍가게는 알바를 무려 4명이나 두고 장사했다는....
Commented by Tzar Bomba at 2009/06/15 02:34
요즘 재미있는 포스팅이 참 많습니다. 낄낄낄 이거 조중동에 보내주면 어떻게 해석하려나? ㅋㅋㅋ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3:20
미국 하원의원이 폴리스라인 넘었다가 체포된건 조선 1면에 보도하던데 이런것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Commented by Picketline at 2009/06/15 09:34
폴리스라인의 실태
http://picketline.egloos.com/4365674

질서유지선을 침범, 훼손하는 경우 '형사처벌'을 받는다는 의미이지, 그 자리에서 죽도록 맞아야 한다거나 그 이유만으로 체포되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미국의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일정한 범칙금을 내면 바로 풀려난다.

(미국 하원의원 - 조선일보가 강조하는데 서열 10위라나 - 5명이 '시민불복종'의 차원에서 다르푸르 사태와 관련하여 수단 대사관에 항의시위를 하다가 폴리스라인을 침범하여 체포된 일이 있었다. 아래 글을 읽어보면 알 수 있듯, '폴리스라인을 침범하여' 체포된 것이라고 설명하는 것이 정확한 설명도 아니며, 또 대한민국에서 국회와 청와대와 각종 법원과 외교기관 근방 100m 내에서는 집회와 시위가 원천봉쇄된다는 사실을 망각하면 안된다. 우리나라 시민들은 수단 대사관 근처에도 가기 전에 전의경들의 날카로운 방패와 기동대 중대장이 휘두르는 장봉에 찍히고 두들겨 맞을 것이다.)
Commented by Earthy at 2009/06/15 02:57
솔직히 이 블로그에, 좌파 입장에서 껄끄러운 포스팅도 있는 것 같은데...
자기들에게만 반대하면 전부 좌파로 몰아주시는 편리한 분들이 참 많네요.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3:20
진명행님께 진보 작위를 하사받았습니다 저도 이제 입좌빨인가여?
Commented by Earthy at 2009/06/15 03:39
그런데 살펴보니 좌파 입장에서 껄끄러온 포스팅 없지 말입니다...;;;
정ㅋ벅ㅋ 님게 은근히 속았지 말입니다...;;;
Commented by Nyamo at 2009/06/15 03:25
여기 캐나다 - 정확히 벤쿠버 - 는 2시간뒤에 누드 자전거같은 항의시위도 하는데 한국도 이런거 좀 수입했으면 좋겠군요. 설마 맨몸에 경봉 휘두르겠어? --) 아, 벗고 자전거타면 풍기문란죄로 잡아가려나.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5 03:29
누..누드자전거!! 국내 도입이 시급합니다.
Commented by Delacroix at 2009/06/15 04:45
여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아름답지만은 않아요
http://delacroix.egloos.com/4979399
Commented by 22 at 2009/06/15 07:29
독일도 경찰이 몽둥이로 패기도 하는 것 같은데. 한 덩치하고,독일경찰은 좀 무서움. 일부 과격시위자들의 저런 과격데모는 노동절데모때면 어김없이 나오는 장면. 승용차 혹은 쓰레기통(병 모으는 쓰레기통은 물탱크만한 커다란 사이즈)불지르기는 매 해 보여지는 기본 이벤트.
Commented by 대한민국 친위대 at 2009/06/15 08:18
이거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건지... (선진국의)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해야 하는겁니까(...).

저 동네도 프랑스처럼 차량이 불타는군요. 2000년대 대한민국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 뭐 그래도 저 동네 보수정부는 폐주 히틀러가 총통이었던 정부 수준은 아니었으니;;;
Commented by 토나이투 at 2009/06/15 12:17
덧글보다가 정작 블로깅에서 하련느 말을 모르겠군요...아 했갈려...이글루스란 ㅡㅡ
Commented by 108번뇌 at 2009/06/15 13:42
성지순례는 아니지만 일단...
Commented by 지나가다가.. at 2009/06/15 15:57
긴말 필요없이.. 사진 몇장부터 보는게 빠르겠군요.
http://www.hani.co.kr/arti/ISSUE/28/167011.html
http://photo.chosun.com/site/data/html_dir/2007/12/13/2007121301626.html
비무장한 농민들을 저렇게 진압하는 정권...
바로 민주주의의 꽃이라 다들 믿고 싶어하는 노무현 정권이었습니다.
이제.. 노무현 정권도 독재정권이라 불러도 되겠습니까??
Commented by ㄲㄲ at 2009/06/15 16:05
네.
이제 이명박 독재라 불러도 돼죠?ㄲㄲ
Commented by 피셔 at 2009/06/15 17:07
미나세상 졸지에 입진ㅋ보ㅋ 취급
Commented by 사르장 at 2009/06/15 22:13
최근 본 포스트 중 가장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

비꼬는 어투가 일품인 글이네요 ㅎ
Commented by 잼아줌마 at 2009/06/17 02:02
일단 이 글의 댓글은 여기까지로 하겠습니다. 애초에 어떤 분의 편협한 시각을 낚자고 쓴 글인데, 정작 당사자는 엉뚱한 영어 해석에 낚여서 퍼덕거리시더군요. 한글도 못 읽는 분께 낚시를 시도한 제가 잘못인 것 같습니다. 답글 달아주신 모든 분께 일일히 답글을 남겨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